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MB측근' 전 청와대 수석 비리 수사


입력 2015.03.25 11:02 수정 2015.03.25 11:09        스팟뉴스팀

특정업체 편의 봐준 첩보 입수

검찰이 이명박 정부 당시 대통령수석비서관을 지낸 고위인사의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4부는 A 전 수석이 청와대 재직 시절을 포함해 이명박 정부 당시 문화관광부에 영향력을 행사해 문화·예술 관련 기업체나 단체의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 등 관련 첩보를 입수해 진위를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일단 A 전 수석이 문화부 공무원들에게 업체나 단체의 편의를 봐주는 정책을 수립하거나 업무를 하도록 지시한 의혹에 대해 직권남용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

또 이 과정에서 관련 단체나 업체를 통해 대가성 있는 금품을 수수한 사실이 확인되면 뇌물수수 또는 알선수재, 알선수뢰 등의 혐의를 적용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검찰은 A 전 수석 관련 의혹에 이명박 정부 당시 문화부 고위인사들도 수사선상에 올려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 수석 자리에 장기간 재직했던 A 전 수석은 2007년 이 전 대통령의 대선 후보 캠프에 참여하는 등 핵심 역할을 했다.

아울러 A 전 수석은 문화부 관련 의혹뿐 아니라 대기업을 상대로 개인적 인연이 있는 특정 장학재단에 출연하도록 유도했다는 의혹,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거액을 지원받아 자신의 고향에 문화·예술 관련 기관을 세우고 이를 사실상 자신의 소유로 삼았다는 의혹 등도 사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