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류현진, DL서 시작? 4선발 체제 움직임


입력 2015.03.22 14:14 수정 2015.03.22 14:20        데일리안 스포츠 = 박수성 객원기자

어깨 염증으로 3일 휴식..5선발 앤더슨 등판일정 앞당겨

다저스 4월 휴식일 세 차례..무리하지 않고 DL 등재 가능성

류현진은 “별 것 아니다”라는 담담한 반응을 보였지만, 매팅리 감독은 매우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 게티이미지 류현진은 “별 것 아니다”라는 담담한 반응을 보였지만, 매팅리 감독은 매우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 게티이미지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8·LA다저스)이 부상자 명단(DL)에서 시즌을 출발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각) 왼쪽 어깨 염증 때문에 주사를 맞았다. 3일 동안 공을 던지지 않고 상태를 지켜보기로 했다.

류현진은 “별 것 아니다”라는 담담한 반응을 보였지만, 매팅리 감독은 매우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무리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매팅리 감독이 22일 제5선발로 보고 있는 브렛 앤더슨을 하루 앞당겨 오는 25일에 선발 등판시키는 조정 작업에서 엿볼 수 있다.

류현진은 지난해 4~5월에도 같은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른 바 있다.

매팅리 감독은 이날 ‘ESPN’과의 인터뷰에서 "등판 일정을 변경한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선발들의 자리를 옮겨야 하는 이유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달 7일 개막전을 앞둔 다저스는 4월에만 세 차례 휴식일이 있다. 류현진이 부상자명단에 올라 빠진다 해도 휴식일을 활용하며 5선발을 투입해야 하는 것은 1경기 정도에 불과하다.

부상 악화를 막기 위해 류현진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면서 커쇼-그레인키-맥카시-앤더슨 체제만 가동해도 버틸 수 있다는 계산이다.

박수성 기자 (PKdbcrkdska@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수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