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준아빠' 리퍼트에 “이런 대인배가 다 있지” 탄성


입력 2015.03.06 10:01 수정 2015.03.06 10:15        박소현 인턴기자

‘대인배·세준아빠’ 등 네티즌들 사이서 리퍼트 대사 별명 일파만파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부의 말을 전했다. 마크 리퍼트 대사 트위터 화면 캡처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안부의 말을 전했다. 마크 리퍼트 대사 트위터 화면 캡처

지난 5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이 주최하는 조찬 강연의 강연자로 나섰다가 김기종으로부터 습격당한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대인배’로 통하고 있다.

리퍼트 대사는 피습 직후 병원으로 이송돼 2시간 넘게 얼굴을 80여 바늘 꿰매는 대수술을 마쳤다.

25cm의 과도로 습격당한 리퍼트 대사는 얼굴에 길이 11cm, 깊이 3cm의 상처가 났고 팔에도 3cm의 자상이 생겼다.

하지만 수술과 치료를 마친 마크 리퍼트 대사는 신촌세브란스병원 특실에서 “괜찮다”며 침착한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병실 밖으로 웃음소리가 들리자 병실 밖에 있는 미국 대사관 관계자가 “저렇게 웃으면 수술 부위가 덧날지도 모른다”고 말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리퍼트 대사는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자신의 트위터에 “안정된 상태로 잘 있다. 로빈(아내), 세준(아들), 그릭스비(애완견)과 나는 많은 성원에 정말 감동했다”며 “가능한 한 빨리 한미 동맹 발전을 위해 돌아오겠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글 마지막 부분에는 “같이 갑시다”라는 메시지를 한글로 남겼다.

이런 리퍼트 대사의 행보가 전해지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리퍼트 대사를 ‘대인배’로 지칭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다음 이용자 ‘김**’는 “대단한 대인배이십니다. 한수 배우게 됩니다”라는 글을 남겼고, 네이버 이용자 ‘tpdu****’는 “솔직히 칼에 찔렸는데 저렇게 반응할 사람 별로없다. 대부분 실망하고 정 떨어지기 마련인데..”라는 댓글을 남겼다.

트위터리안 ‘@SNSNE****’는 “한국 사랑 여전한 그는 진정 대인배”라는 트윗을, 네이트 이용자 ‘ylov****’는 “뭐 이런 대인배가 다 있지”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리퍼트 대사는 한국에서 태어난 첫째 아들에게 한국식 이름인 ‘세준’을 이름 중간에 넣는 등 각별한 한국 사랑을 보여왔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리퍼트 대사를 ‘세준 아빠’라 부르며 리퍼트 대사의 쾌유를 기원하기도 했다.

네이버 이용자 ‘puru****’는 “세준 아빠! 같이 갑시다!”라는 글을 남겼고, 또 다른 네이버 이용자 ‘jym8****’는 “아들 이름에 한국 이름을 썼다는 것에서 그의 한국 사랑이 거짓 혹은 가식이 아닌 진심임이 느껴지네요. 빠른 쾌유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네이트 이용자 ‘mari****’는 “아들 이름 세준... 한국에 이렇게 좋은 감정을 갖고 계신 분에게 이렇게 상처를 안겨서 어떡해. 진짜 나라망신도 이런 개망신이 없다”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