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신자산운용, 여성시대 펀드 출시…아시아 지역에 투자


입력 2015.03.05 18:56 수정 2015.03.05 19:01        이미경 기자

핵심 키워드 ‘여성’과 ‘소비’…요우커의 소비 수혜 기업 주목

대신자산운용이 여성의 합리적 소비에 초점을 맞춘 상품을 출시한다.

대신자산운용은 30억 아시아 여성과 요우커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오는 9일부터 국내외 소비재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인 '대신 UBP 아시아컨슈머 펀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여성’과 ‘소비’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기초로 한다.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층으로 부상하는 여성과 이로 인해 새롭게 나타나는 소비트렌드를 중심으로 투자기업을 찾는다. 이후 심도 있는 리서치를 통해 여성들이 직접 소비하고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기업을 발굴한다.

요우커(중국 관광객) 소비 증가로 인해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도 주목한다. 빠른 경제성장을 이룩하면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는 요우커의 소비는 여성의 소비와 맞물려 기업 성장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이후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 선정을 통해 여성과 요우커가 동시에 구매하는 소비재 기업, 성장성이 높은 여성소비재 기업 등을 최종 결정하고 이들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이 상품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전 지역의 소비재 기업에 투자한다. 국내기업은 대신자산운용 리서치본부에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해외 기업은 Union Bancaire Privee(UBP)사 아시아법인으로부터 투자자문을 받는다.

보수는 1.54%~2.35%이며, 최초 가입 후 90일 이내 환매 시 이익금의 30%~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운용은 대신자산운용에서 담당하며 상품 가입은 대신증권, 대우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가능하다.

김미연 대신자산운용 리서치본부장은 “요즘 여성은 백화점을 가는 대신 해외직구를 통해 쇼핑하는 등 여성의 소비행태가 합리적 소비로 바뀌고 있다”며, “여성의 시각으로 여성의 합리적 소비를 분석해 한국을 대표하는 소비재 펀드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