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퍼트 대사 피습' 책임, 홍사덕 민화협 대표 사의 표명


입력 2015.03.05 16:15 수정 2015.03.05 16:20        스팟뉴스팀

민화협 "비대위, 사태 수습 이후 홍 대표의장 사의 수리하기로 결정"

홍사덕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이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다.

민화협은 이날 오후 사무실이 있는 서울 구세군회관 건물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홍 대표의장이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진다는 차원에서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며 “비상대책위원회는 사태 수습 이후 사의를 수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의장은 최근 급성신부전이 발병해 3일째 서울시내 모 병원에 입원 중이다.

민화협은 또 이번 피습 사건의 용의자인 김기종 대표가 이끌면서 지난 1998년 민화협에 회원단체로 등록한 서울시민문화단체연석회의에 대해 “의장단 회의를 열어 징계·제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민화협은 이어 “어떤 이유나 명분으로도 용납할 수 없는 테러행위가 일어난 것에 대해 전 회원단체와 함께 통탄하면서 이 불행한 사건과 관련해 우리가 가져야 할 어떤 책임도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퍼트 대사는 이날 오전 민화협이 주최한 조찬 강연회에서 연설을 할 예정이었으나, 식사 중 우리마당독도지킴이 대표인 김기종 씨가 휘두른 흉기에 얼굴과 손 등을 공격받았다. 리퍼트 대사는 큰 상처를 입고 현재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