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전·현대차·KT, 전기차 유료 충전사업 나선다


입력 2015.03.05 11:09 수정 2015.03.05 16:00        백지현 기자

6일 제주서 '전기차충전서비스 유료화사업 MOU' 체결

2017년까지 총 322억 투자, 전기차 충전소 5580개 설치

LG 직원이 최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충전기를 이용해 업무용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다.ⓒLG그룹 LG 직원이 최근 서울 여의도동 LG트윈타워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충전기를 이용해 업무용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다.ⓒLG그룹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자동차 보급에 가장 큰 걸림돌인 충전소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손잡는다.

한국전력공사는 6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제주도, 한국전력공사, 현대기아차, KT, 비긴스, SG협동조합, KDB자산운용 등 8개 기관과 함께 '전기차 충전서비스 유료화사업 MOU 체결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전기차 보급의 장애요인으로 꼽히는 충전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과 현대기아차, KT, 비긴스, SG협동조합, KDB자산운영은 오는 5월 특수목적법인(SPC)를 설립해 전기차 보급의 장애요인인 충전인프라 부족문제를 해소하고 전기차 충전서비스 유료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017년까지 총 322억원을 투자해 5580기의 충전시설을 공공기관과 제주도 시내 중요 거점, 간선도로에 설치할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유료화 사업은 정부 및 지자체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한전의 고품질 전력망 운용 역량과 민간기업과의 IT 기술 등 협력을 통하여 안정적인 전기차 충전사업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 체결식에는 문재도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박규호 한전 부사장, 김창식 현대기아차 부사장, 신규식 KT 부사장, 김후종 비긴스 부사장, 김홍삼 스마트그리드협동조합 이사장, 허성무 KDB자산운용 전략운용본부장과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백지현 기자 (bevanil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백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