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윤장현 "5·18 왜곡, 호남비하 끝까지 추적해 법적 처벌"


입력 2015.03.02 20:30 수정 2015.03.02 20:35        스팟뉴스팀 기자

역사왜곡 처벌 법률안 국회 통과 등 요구

윤장현 광주시장은 2일 5·18민주화운동과 호남비하 등 시도민의 명예훼손 행위에 대해 강도 높은 대책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윤장현 시장은 이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회의를 열고 "광주정신이 깃든 역사를 왜곡하고 시민의 명예를 훼손하는 사건에 대해 끝까지 관련자를 찾아내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특히 "최근 검색 사이트에 광주를 나찌기에 홍어를 넣어 비하하는 등 누가 봐도 행위가 도를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5·18역사왜곡 등을 처벌할 수 있는 법률안의 국회 통과와 '님을 위한 행진곡'의 5·18 공식기념곡 지정도 정치권과 공조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시장은 또 "광주전남혁신도시 입주 기관이 지역사회를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들 입주기관이 광주에서 할 수 있는 사회공헌 관련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는 "광주시민 복지기준은 제도가 보장한 '최소한의 삶'이 아닌 '인간다운 삶'이 보장되는 광주만의 생활복지 가이드라인이다"며 "광주시민을 위한 최적, 최상의 복지기준이 마련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윤 시장은 광주 양동 발산 창조문화마을 조성사업과 관련해 "전시행정이 아닌 실질적 성과를 위해 현대차그룹과 협력해 주민의 삶 개선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