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동빈 롯데 회장, 제2롯데월드 홍보대사 자청


입력 2015.03.02 17:24 수정 2015.03.02 17:33        김영진 기자

재계 사회 인사 50여명 롯데월드로 초청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그룹 신동빈 롯데 회장. ⓒ롯데그룹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재계·사회 인사들을 만나며 제2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의 홍보를 직접 챙기고 있다.

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롯데월드 개장(지난해 10월)에 앞서 8월께부터 최근까지 신 회장은 재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 50여명(단체회원 포함)의 인사를 롯데월드로 초청해 직접 롯데월드몰 매장·시설과 롯데월드타워 공사 현장 곳곳을 안내했다.

롯데그룹 측은 "롯데월드몰이 문화·관광·쇼핑을 모두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사실상 국내 최초의 실내 종합몰이라는 점, 최신 공법을 적용한 롯데월드타워의 안전성 등을 회장이 초청 인사들에게 강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달 27일에는 박삼구 금호그룹 회장이 신 회장의 안내로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를 둘러봤다. 일각에서는 두 그룹 회장의 이번 회동을 '금호산업 인수'와 연결짓는 해석도 나왔지만, 이는 억측이라는 게 롯데측 설명이다.

지난 1월 22일에는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회원과 주한 외교인사 30여명의 신년회가 제2롯데월드에서 열렸다. 아시아소사이어티는 미국과 아시아의 교류 증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으로, 신 회장은 2008년 설립된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의 회장을 맡고 있다.

당시 신 회장은 직접 참석자들을 롯데타워 68층까지 안내하고 "내년 말 제2롯데월드가 완공되면 2만명의 상시 고용과 연 3000억원의 관광 수익을 창출하는 한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롯데월드몰 영업이 정상화되고 롯데타워가 완공될 때까지 '롯데월드 직접 챙기기' 행보를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그룹 측은 "기회 있을 때마다 각계 인사에게 직접 제2롯데월드·롯데타워의 안전성 등을 설명하겠다는 회장의 의지가 강한만큼, 앞으로 더 많은 인사가 롯데월드로 초청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앞서 지난달 9일 신 회장은 "1주일에 한 번은 불시에 제2롯데월드 현장을 직접 방문, 점검할 것"이라며 홍보 뿐 아니라 관리에도 직접 나서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