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나대투증권, '2015년 글로벌 ETF 가이드' 발간


입력 2015.03.02 17:23 수정 2015.03.02 17:27        이미경 기자

글로벌 자산 투자에 필요한 주요 346개 ETF 소개

하나대투증권은 최근 투자자들이 글로벌투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투자가 가능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소개한 '2015년 글로벌 ETF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총 370여 페이지에 달하는 책자에서 전반부에는 전세계 자산시장에 대한 설명과 ETF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을 수록했고, 후반부는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ETF 346개를 선별해 실제 거래할 때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소개된 ETF 중 132개는 각 ETF가 투자하는 자산과 해당 ETF의 특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덧붙였다.

조용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전무)는 "ETF 투자는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로 있다"며 "한국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이 있지만 언어와 정보의 장벽으로 투자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정보의 제공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전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번 책자가 개인고객들은 물론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법인들까지도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리서치센터 자산분석실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ETF 투자 아이디어와 ETF에 특화된 보고서를 통해 분석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책자는 홈페이지(www.hanaw.com)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