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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2015]'어베인' 앞세운 LG, '웨어러블·IoT' 총공세


입력 2015.03.01 11:00 수정 2015.03.04 14:04        바르셀로나 = 데일리안 남궁민관 기자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서 MWC 화려한 개막

LG워치 어베인 시리즈 및 이를 기반한 IoT 기술 선보여

LG전자가 오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 2015서 첫 공개하는 'LG 워치 어베인 LTE' 및 스마트폰 제품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여자 모델들이 들고 있는 LG 마그나, LG 스피릿,  LG 레온, LG 조이, LG G 플렉스2. 남자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제품은 LG 워치 어베인 LTE 2종.ⓒLG전자 LG전자가 오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 2015서 첫 공개하는 'LG 워치 어베인 LTE' 및 스마트폰 제품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여자 모델들이 들고 있는 LG 마그나, LG 스피릿, LG 레온, LG 조이, LG G 플렉스2. 남자 모델이 착용하고 있는 제품은 LG 워치 어베인 LTE 2종.ⓒLG전자

LG전자가 시계형 웨어러블 기기 'LG워치 어베인' 시리즈를 앞세워 전세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1217㎡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LG 워치 어베인 시리즈, 'G 플렉스2', 보급형 스마트폰 시리즈 등 총 18종 170여개의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 공간은 △웨어러블 존 △사물인터넷 존 △G 플렉스2 존 △보급형 라인업 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했다.

먼저 LG전자는 스마트폰 없이도 독자적인 통신이 가능한 'LG 워치 어베인 롱텀에볼루션(LTE)과 클래식한 원형 디자인을 갖춘 'LG 워치 어베인'을 공개한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없이도 고품질의 LTE기반 음성통화(VoLTE) 통화와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신개념 음성메시지 서비스인 'LTE 무전기' 기능과 근거리무선통신(NFC)기반 월렛 서비스를 탑재했다.

'LG 워치 어베인'은 스크래치와 부식에 강한 메탈 바디를 적용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후가공 처리해 스크래치와 부식 방지 기능을 향상했으며 골드,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특히 LG전자는 이같은 'LG 워치 어베인 LTE'를 이용한 차량 제어를 시연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스마트워치로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끄고 운전석 도어를 열고 닫는 모습 등을 시연한다.

또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시연한다. LG전자는 G플렉스2에 설치된 LG유플러스의 '홈매니저' 앱을 통해 음성으로 가전 제품을 제어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G플렉스2와 LG유플러스의 홈 CCTV '맘카'의 연동도 구현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연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5에서 처음 선보인 바 있는 'G플렉스2'를 이번 MWC에서도 앞세운 가운데 보급형 라인업 확대에도 나선다.

G플렉스2는 5.5인치 풀HD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P-OLED)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보다 안정된 그립감과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 제품 각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곡률을 적용했다.

전면은 전작 G플렉스와 동일한 곡률 700R을 적용해 영상 시청 시 몰입감을 높였다. 후면은 상하 방향으로 곡률 650R, 좌우 방향으로 곡률 400R을 적용해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측면 중심을 지나는 메탈릭 라인 디자인은 곡률 550R로, 스마트폰이 더욱 얇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해외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할 보급형 라인업 4종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를 계승했다. LG전자는 기존 L시리즈(3G), F시리즈(LTE) 등 보급형 라인업을 개편한 'LG 마그나', 'LG 스피릿', 'LG 레온', 'LG 조이'를 공개한다.

조준호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사업본부장 사장은 "기술력은 물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담아 한층 강력해진 제품들을 MWC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아름답고 편리한 삶을 위한 제품들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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