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세환급금조회, 잠자는 366억 원 중 내 돈은?


입력 2015.02.27 15:59 수정 2015.02.27 16:05        스팟뉴스팀

국세 미수령 환급금, 5년 지나면 국고로 귀속

국세 환급금 조회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국세청 홈페이지 화면캡처. 국세 환급금 조회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국세청 홈페이지 화면캡처.

국세 환급금 조회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국세 환급금 조회는 납세자가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을 확인하는 절차로, 당사자가 알지 못하거나 확인을 미루고 있는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

국세 환급금은 납세자가 세금을 실제보다 많이 납부했거나 중간예납액보다 내야할 세액이 적은 경우 이를 되돌려주는 세액을 의미한다.

국세청에 따르면 2015년 미수령 환급금은 366억원에 달하며, 대상자는 모두 39만 명에 이른다.

특히 미수령 환급금의 경우 5년 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국고에 귀속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 23일 연말정산 환급금과 국세 환급금을 혼동한 많은 사람들이 국세청 홈페이지로 몰려 들면서 접속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그러나 연말정산 환급금은 대부분 회사가 직원에게 직접 지급하기 때문에 국세 환급금과는 관련이 없다.

국세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의 '국세환급금찾기' 코너를 통해 가능하며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의 경우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최근 5년간의 국세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