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완구 총리, 설 맞이 국가 원로 예방


입력 2015.02.19 14:49 수정 2015.02.19 14:54        스팟뉴스팀

설 연휴 내내 ‘민생행보’ 예정…이명박, 김영삼, 노태우 전 대통령과의 만남은 불발

이완구 국무총리가 설을 맞아 19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자택을 방문, 이희호 여사가 이 총리에게 자리를 권하고 있다.ⓒ연합뉴스 이완구 국무총리가 설을 맞아 19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자택을 방문, 이희호 여사가 이 총리에게 자리를 권하고 있다.ⓒ연합뉴스

우여곡절 끝에 국무총리직에 오른 이완구 국무총리가 설을 맞이한 19일 나라의 원로들을 연이어 예방했다.

이완구 총리는 19일 오전 서울 동교동 김대중도서관에 있는 이희호 여사를 예방했고 이어 전두환 전 대통령과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자택도 방문했다.

이희호 여사와의 만남에서는 이 여사의 5월 방북 등 남북 관계에 대해, 전 전 대통령과는 통일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노태우, 김영삼 전 대통령이 와병중이어서 이들과의 만남은 이뤄지지 않았다.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만남도 불발됐다.

아울러 이 총리는 오후에는 서울 가락동 국립경찰병원과 둔촌동 중앙보훈병원을 위문 방문할 예정이다. 이 총리는 설 연휴 기간 내내 민생현장을 두루 살핀다는 계획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