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알라신께 돌아오라” IS와 언쟁 벌인 ‘용감한 할머니’


입력 2015.02.19 14:11 수정 2015.02.19 14:16        스팟뉴스팀

BBC 보도 “‘용감한 할머니’ IS에게 당나귀처럼 서로를 죽이고 있다고 비난”

이슬람 과격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인질로 잡고 있던 이집트 콥트교인 21명을 참수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TV 캡처 이슬람 과격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인질로 잡고 있던 이집트 콥트교인 21명을 참수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TV 캡처

IS 조직원들의 끔찍한 살상 행위에 대해 비난을 한 시리아의 용감한 할머니의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BBC 방송은 시리아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비디오 영상에서 한 할머니가 IS 조직원들이 탄 자동차를 세우고 언쟁을 벌였다고 보도했다.

해당 영상은 레바논 남부 시아파 무슬림들이 주로 사용하는 웹사이트 ‘빈트 주베일’의 공식 페이스 북에 게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영상에서 이 ‘용감한 할머니’는 IS 조직원들에게 “알 아사드 정권이나 IS는 어떤 세력도 이길 수 없다”, “알라신에게 돌아오라”고 촉구했다. 또한 “당신들은 당나귀처럼 서로를 죽이고 있다”고 비난도 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 ‘용감한 할머니’와 언쟁을 벌인 사람들은 IS가 아니었다고 주장을 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