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 업무협약


입력 2015.02.01 14:00 수정 2015.02.01 14:04        이충재 기자

미래설계 크레바스+주택연금 '국민 노후소득 증진' 협력

유동욱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백수열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가 1월 30일 서울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신한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 간 가교형 주택연금 취급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유동욱 신한은행 부행장(오른쪽)과 백수열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가 1월 30일 서울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신한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 간 가교형 주택연금 취급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주택연금 연계 마케팅 협약을 맺고 국민의 노후소득 증진과 관련 서비스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 미래설계 크레바스 주택연금대출을 가입한 고객이 만 60세가 되면 공사 주택연금으로 전환해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했다.

이와 함께 두 회사 간 다양한 상품 안내를 통해 개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상품 선택이 가능해지는 등 고객의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이용 만족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민간 역모기지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역모기지 시장 활성화를 통해 주택연금 수급의 연속성이 보장돼 국민의 노후소득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