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슈틸리케 감독 “우리 선수들 자랑스러워 해도 됩니다”


입력 2015.01.31 22:45 수정 2015.01.31 22:50        데일리안 스포츠 = 김도엽 객원기자

아시안컵 결승서 호주에 1-2 아쉬운 패배

“우승 트로피만 없을 뿐” 선수들 격려

슈틸리케 감독이 손흥민과 차두리를 위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슈틸리케 감독이 손흥민과 차두리를 위로하고 있다. ⓒ 연합뉴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한국축구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31일 시드니의 스타디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개최국 호주와 연장 접전 끝에 1-2로 패했다.

경기 종료 직전 손흥민의 극적 동점골로 연장까지 승부를 가져갔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하지만 슈틸리케 감독은 “우리가 우승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트로피만 가지고 가지 않을 뿐이다”며 “우리 선수들이 잘 싸웠다는 연락을 많이 받고 있다. 어느 쪽이 승리하든지 이상하지 않은 경기였다”고 평가했다.

또 슈틸리케 감독은 “2골을 허용했지만 우리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괜찮았다”며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물론 아쉬운 게 없는 건 아니었다. 슈틸리케 감독은 “두 번째 실점 때는 침착하게 대응하지 못한 게 아쉽다. 차근차근 시간이 지나면 이런 점들은 좋아질 것이다”며 “경험이 적은 선수들의 잘못은 고치고 발전시켜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어로 준비한 인사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슈틸리케 감독은 서툴지만 또렷한 한국어로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우리 선수들 자랑스러워해도 됩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슈틸리케 감독은 “우리는 미래를 향해 잘 나아가고 있다”며 “주전으로 뛴 선수들 비주전으로 뛴 선수들이 함께 거둔 결실이다”며 정성룡을 비롯해 출장 기회가 적었던 선수들에 대한 위로의 말도 잊지 않았다.

김도엽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도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