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 신동혁 재차 거론하며 “북 인권결의안 무효” 주장


입력 2015.01.31 14:49 수정 2015.01.31 14:54        스팟뉴스팀

“남조선 당국을 포함한 온갖 인권 잡귀신들에게 경거망동하지 말 것을 경고”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서부전선 기계화타격집단의 겨울철 도하공격연습을 지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조선인민군 서부전선 기계화타격집단의 겨울철 도하공격연습을 지도하고 있다. ⓒ연합뉴스

북한 정치범 수용소 출신 탈북자 신동혁 씨의 증언 가운데 일부가 오류로 밝혀지면서 북한 측이 유엔 인권결의안을 무효화해야 한다는 억지주장을 거듭 펼치고 있다.

31일 북한 조선민주법률가협회는 대변인 담화를 통해 “유엔 보고서의 근거로 이용된 증언 자료들이 거짓이라는 것은 신동혁이 인정했고 그에 기초해 조작된 대조선 인권결의라는 것을 무효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협회는 “추물들의 거짓증언에 놀아남으로써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존중하고 각국의 주권적 평등 등 신뢰를 받아야할 국제기구로서 명예를 떨어뜨리게 됐다”면서 “유엔이 체면을 살리려면 인권결의를 즉시 철회하고 미국과 한국의 인권실태부터 조사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온갖 적대세력들의 대조선 인권광란극이 악랄해질수록 우리의 초강경 대응전도 더욱 강도 높게 벌어지게 될 것”이라면서 “북한 인권사무소 설치니 뭐니 하고 설쳐대는 남조선 당국을 포함한 온갖 인권 잡귀신들에게 경거망동하지 말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