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S “오바마 참수하겠다” 협박 동영상 공개


입력 2015.01.29 14:41 수정 2015.01.29 14:46        스팟뉴스팀

복면 대원 “이슬람 거역한 운명, 미국 이슬람 지역으로 바꾸겠다”

IS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참수하겠다고 협박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IS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참수하겠다고 협박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유튜브 영상 화면 캡처.

IS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참수하겠다고 협박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28일(현지시각) 테러·극단주의 감시단체 MEMRI에 따르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가 오바마 대통령을 참수하겠다고 협박한 동영상이 지난 26일 배포됐다.

영상에 등장한 복면 차림의 IS 남성 대원은 IS 지지자들이 미국 대통령과 쿠르드자치정부 수반을 살해하고 IS 공습에 동참한 유럽 국가들에 폭탄 공격을 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이어 이슬람을 거역하는 사람들의 운명이라며 “우리는 미국으로 갈 것이며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을 참수하고 미국을 이슬람 지역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프랑스와 벨기에를 지목해 차량 폭탄과 폭약으로 공격할 것이라는 경고를 남겼다.

영상에는 IS가 장악한 이라크 모술 지역이 쿠르드자치정부 군사조직 페쉬메르가의 포격과 가스 공격을 받았다면서 쿠르드족 페쉬메르가 대원 1명을 참수하는 장면도 포함됐다.

영상에 등장하는 대원은 페쉬메르가가 미사일을 발사할 때마다 페쉬메르가 대원의 머리 하나를 마수드 바르자니 쿠르드자치정부 수반에게 보낼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