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S, 일본 인질 살해? 유튜브 통해 영상 공개


입력 2015.01.25 10:45 수정 2015.01.25 10:49        스팟뉴스팀

고토 켄지, 유카와 하루나 사진 들고 서 있어

요르단 테러 사건에 붙잡힌 여성 석방 요구

IS가 일본인 인질 1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하며 공개한 유튜브 영상 캡처. IS가 일본인 인질 1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하며 공개한 유튜브 영상 캡처.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억류된 일본인 인질 가운데 1명이 살해됐음을 시사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25일 NHK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11시를 넘겨 인질 고토 겐지(後藤健二·47)씨로 보이는 인물이 다른 인질 유카와 하루나(湯川遙菜·42)씨로 보이는 인물의 사진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유튜브로 공개됐다.

NHK는 이 영상에 "나는 고토 겐지다", "나와 함께 생활하던 유카와 하루카 씨가 살해된 사진이 이것이다"라는 영어로 된 음성이 나온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들이 더 이상 돈을 원하지 않는다"며 고토 씨의 석방을 원하면 요르단 정부에 구속된 IS 관계자를 석방하라는 메시지도 담겨 있다.

NHK는 구속된 IS 관계자에 대해 지난 2005년 요르단 테러 사건에 연루돼 붙잡힌 여성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번 영상과 과련 "언어도단의 폭거이며 강하게 비난한다"며 "고토 씨에게 위해를 가하지 말고 즉시 석방할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