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완구 인사청문회 준비 시작 "가족문제 설명할 것"


입력 2015.01.24 11:41 수정 2015.01.24 11:46        스팟뉴스팀

"야당과 언론의 목소리 정리해 대통령에게 전달할 것"

국무총리로 지명된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지난 23일 오전 국회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데일리안 국무총리로 지명된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지난 23일 오전 국회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데일리안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가 24일 인사청문회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모든 판단의 준거는 국민의 눈높이이며 철저하게 국민의 입장에서 보겠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서울 통의동 소재 금융감독원 연수원으로 첫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과 함께 한다는 그런 입장이 아니면 현 난국을 풀어갈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자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국회의원이다 보니 국민과 매일 접촉해 말씀을 하루도 빠짐없이 듣고 있다"며 "야당의 목소리와 언론의 목소리를 정리해서 대통령과 함께 논의하고 즉각 반영되도록 하는 게 쓴소리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된 아들의 병역 문제와 재산 형성 과정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가족들에 이야기해 하나하나 챙기고 살피겠다"라며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정확한 근거에 의해 발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뜻 언론에서 봤는데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침 이야기해보니까 다행히 준비가 돼 있다고 해서 그런 문제들이 잘 설명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