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 찾는다면 저축은행 대출자격 확인


입력 2015.01.06 09:00 수정 2015.01.06 15:06        스팟뉴스팀
햇살론도 영업점마다 심사기준이 조금 씩 달라 승인률이 다르다. ⓒ저축은행중앙회 햇살론도 영업점마다 심사기준이 조금 씩 달라 승인률이 다르다. ⓒ저축은행중앙회
# 직장인 K씨는 몇 달 전급한 자금이 필요해서 대부업체에서 신용대출을 받았다. 급한 마음에 금리는 생각을 못하였지만 막상 대출받고 나니 연 30%가 넘는 고금리에 부담이 된다고 한다.

정부의 대표적인 서민지원자금인 햇살론은 서민에게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담보로 하여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서민전용 대출 상품이다. 햇살론의 대출자격은 저신용자이거나 저소득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생계형 자금과 기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 할 수 있는 전환대출로 이루어진다.

만약 캐피탈 및 대부업체, 카드론 등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던 고객이 햇살론으로 받게 될 경우 20~30%대에서 10%대로 이자 부담이 낮아지며 또한 대부업 대출을 갚게 되면 신용등급평가 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단, 햇살론을 이용중이면 증액대출(추가대출)은 어렵지만 대환대출만 받았다면 생계형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생계형을 받았다면 대환대출도 별도로 가능하다.

같은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이라고 해도 조금씩 심사규정이 다르다보니 최근에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이 어떤 은행인지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2금융권에서만 지원을 하다 보니 지점이 없거나 지점이 있다고 해도 장장 몇 시간 씩 이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신협이나 농협, 새마을금고에서는 금리가 다소 저렴한 반면 접수부터 승인심사, 서류제출까지 3번 이상 방문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따르고 저축은행에서는 방문 없이 간단한 지점방문 없이 간단한 가조회만으로 한도와 금리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최근에는 심사과정이 간편한 저축은행 햇살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최근 햇살론승인률 높은곳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려저축은행의 햇살론 위탁법인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햇살론 승인률높은곳이라는 입소문에 직장인들 위주로 상담이 늘고 있다. 당사는 심사과정이 모두 무방문으로 진행이 되고 심사 후에는 전국으로 무료출장서비스로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한다.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대환대출자격 등에 대해 안내받으려면 고려저축은행 햇살론 전문상담사가 운영중인 햇살론 사이트(http://www.sunshineloans.co.kr)에서 상담예약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로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