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무성-서청원, 박세일 여연원장 인선 두고 '맞짱'


입력 2014.12.23 09:30 수정 2014.12.23 09:38        스팟뉴스팀

서청원, 인사 내용 담긴 서류 집어던지고 회의 끝나기도 전 박차고 나가

서청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개를 들어 천정을 바라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서청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개를 들어 천정을 바라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당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는 여의도연구원장에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명예이사장을 인선하려 하자 서청원 최고위원이 반대하며 격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의 관계자에 의하면 서 최고위원은 지난 22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이사장의 여의도연구원장 임명을 반대하고 나섰고, 이에 김 대표가 반박하면서 두 사람 간의 신경전이 펼쳐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과정에서 서 최고위원은 인사 내용이 담긴 서류를 집어던지는 등 김 대표의 인사에 대한 화를 참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박 이사장은 지난 2005년 3월 당시 수도 이전에 반대하며 의원직을 버리고 탈당한 경험이 있는 인물로 19대 총선을 앞두고 보수성향의 '국민생각'을 창당해 당시 비대위원장이던 박 대통령과 각을 세웠다. 때문에 박 이사장은 여당 내 친박계와 불편한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 이사장 임명안이 18일 여의도연구원의 이사회 의결까지 거쳤으나 이날 최종 관문인 최고위원회의 의결 안건에 포함되지 않은 것도 이러한 친박계의 정서와 무관치 않아 보인다.

또한 관계자에 의하면 서 최고위원은 인재영입위원장에 권오을 전 의원, 국책자문위 부위원장에 안경률 전 의원을 임명한 것도 문제 삼았다. 두 사람은 모두 친이계로 분류된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안 전 의원은 국책자문위원장이 임명한 것이고, 권 전 의원은 전당대회 경선 때 도왔는데 도와줬던 사람을 대표가 한 사람도 챙기지 못하느냐"라고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복수의 관계자에 의하면 서 최고위원은 비공개 회의가 끝나기 전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고 결국 최고위는 서 최고위원이 불참한 가운데 권오을·안경률 전 의원의 당직 임명안건은 예정대로 안건으로 올려 의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