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화방지 으뜸 과일 '한라봉' 또 다른 효과는?


입력 2014.12.18 20:34 수정 2014.12.18 20:41        스팟뉴스팀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도 효과 만점

한라봉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한라봉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연합뉴스
제철을 맞은 한라봉의 효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라봉은 비타민C 등 항산화제 성분을 많이 함유해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는 과일로 잘 알려져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인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

한라봉은 철분 함유도가 높은 브로콜리와 함께 섭취할 경우 한라봉의 비타민C가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라봉의 열량은 100g에 48kcal로 과일 중에서도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 과일로 인기만점이다.

한라봉은 생으로 섭취하거나 차, 혹은 마멀레이드로 가공해 먹을 수 있으며 그 맛이 뛰어나다.

당도가 높은 한라봉은 보통 껍질이 얇다. 껍질이 들뜨거나 주름이 많이 있는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당도가 낮은 경우가 많다.

한편 한라봉은 한라산의 이름을 땄지만 실제로 이 과일의 발원지는 제주도가 아닌 일본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72년 일본의 농림수산성에서 교배·육성하기 시작한 해 1990년 11월 데구본이란 이름으로 상표등록을 마쳤다.

이에 90년대 중반부터 제주에서도 저마다의 이름으로 한라봉이 재배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같은 감귤을 놓고 여러 이름으로 출하될 경우 소비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1996년 비로소 한라봉이란 이름을 쓰게 됐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