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두언-이재오, 개헌 두고 정면 충돌


입력 2014.12.18 17:31 수정 2014.12.18 17:40        조성완 기자

정두언 "메시지 중요하지만 메신저 문제" 이재오 "기도해야 들어줘"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사진 오른쪽)과 정두언 의원(사진 왼쪽)이 18일 개헌 문제를 두고 정반대의 해법을 제시하면서 정면 충돌했다. ⓒ데일리안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사진 오른쪽)과 정두언 의원(사진 왼쪽)이 18일 개헌 문제를 두고 정반대의 해법을 제시하면서 정면 충돌했다. ⓒ데일리안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과 정두언 의원이 18일 개헌 문제를 두고 정반대의 해법을 제시하면서 정면 충돌했다. 두 의원이 이명박 정부 시절 각각 개국공신과 실세였다는 점에서 이날 신경전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정 의원은 이날 이언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주최한 ‘개헌담론을 진단한다’라는 주제의 토론회에 참석해 “아무리 좋은 말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며 “메시지도 중요하지만 메신저가 더 중요하다는 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개헌은 지당한 말이지만 이 지당한 말이 국민들의 공감을 못 얻고 있다. 메신저가 국회의원이기 때문”이라면서 “국민들은 국회의원들을 생선가게 앞의 고양이라고 오해하고 있는데 그 고양이라고 오해받고 있는 사람들이 생선가게를 고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가 개헌을 이야기하려면 먼저 국민의 신뢰를 얻어야 하는데 우리는 그 일을 잘 못하고 있다”며 “진정 개헌을 원한다면 국민의 신뢰를 얻기 전에는 침묵하고 있는 게 차라리 개헌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반면, 마이크를 이어 받은 ‘개헌 전도사’ 이재오 의원은 “기도를 해야 하나님이 들어주든지 말든지 할 것 아닌가”라면서 “문제를 제기해야 국민이 그것이 옳은지 그른지 판단한다”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국민이 먹고 살기도 바쁜데 개헌이 뭔지, 헌법이 뭐가 문제인지 언제 연구해 이슈화해 (문제를) 제기하는가”라며 “어차피 개헌은 발의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 논의해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 게 옳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을 겨낭해 “십상시니, 정윤회니 하는 게 제왕적 대통령제 적폐의 결정판”이라면서 “어느 정권에 비선실세가 없었는가. 이것을 박근혜 정권에서 끝내지 않고 다음 정권으로 이어가는 것은 정치인이 직무를 유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