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월호 실종자 가족 "정부 못믿어" 직접 수색 나서나?


입력 2014.11.28 15:03 수정 2014.11.28 15:10        스팟뉴스팀

성금 일부로 별도의 법인 설립, 수색에 나서는 방안 검토

진도 군민‧군의회와 함께 조속한 선체 인양 촉구

세월호 실종자 가족대책위원회가 별도의 법인을 설립해 직접 수색에 나서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세월호 실종자 가족대책위원회가 별도의 법인을 설립해 직접 수색에 나서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세월호 실종자 가족대책위원회가 법인을 세워 직접 실종자 수색에 나서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책위는 진도군민‧군의회와 함께 세월호 선체 인양을 촉구하였다.

해양구조협회와 유족 등에 따르면 세월호 가족대책위는 남은 9명의 실종자 수색을 위해 성금의 일부인 10억을 자본으로 별도의 법인을 세울 것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초기부터 수색에 참여해 온 조정현 잠수사는 “가족대책위가 수색에 투입될 배 운용 방법 등을 논의하자고 팽목항에 있는 유족을 통해 요청해왔다”고 말했다.

가족대책위는 28일 조 잠수사를 만나 수색 가능성을 검토하고 이와 관련한 법인 설립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러한 대책위의 결정은 정부가 세월호 선체 인양여부를 명확하게 하지 않은 것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한 실종자 가족은 “정부가 인양 결정을 내릴 지 솔직히 믿을 수 없다. 결정이 날 때까지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는데 바다만 보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말했다.

정부의 인양 논의 태스크포스(TF)는 27일 용산역에서 ‘세월호 선체처리 관련 기술검토 TF’회의를 얼였지만 잠수가 어려운 현 상황을 공유하는 정도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TF 관계자는 “겨울로 접어든 현재 상황으로서는 잠수 작업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견도 나왔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대책위와 진도범군민대책위원회, 진도군의회 등은 진도군청 앞에서 세월호의 인양을 촉구하는 범국민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사고가 발생한 지역은 진도와 목포, 신안 등 어민들이 고기를 잡으며 수백 년 동안 지켜온 삶의 터전”이라며 “사랑하는 피붙이를 바닷 속에 남겨둔 실종자 가족과 사고해역에서 생계를 유지하는 어민들을 위해 선체를 하루빨리 인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