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마트소셜 '청년 잠재력 계발'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14.11.26 18:16 수정 2014.11.26 18:23        남궁민관 기자

기존 스펙중심 인재채용 문화 타파 위해 2010년부터 운영

스마트소셜이 세라(SERA)형 인재양성을 위한 '세라 엘리먼트 아카데미' 프로그램 도입을 희망하는 단체 및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스마트소셜 스마트소셜이 세라(SERA)형 인재양성을 위한 '세라 엘리먼트 아카데미' 프로그램 도입을 희망하는 단체 및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스마트소셜

디지털리터러시기업 스마트소셜은 세라(SERA)형 인재양성을 위한 '세라 엘리먼트 아카데미' 프로그램 도입을 희망하는 단체 및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세라형 엘리먼트 아카데미는 기존 스펙중심 인재채용 문화를 타파하기 위해 청년층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현직 최고경영자(CEO)의 멘토링으로 이를 뒷받침하는 인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자신의 역량·관심분야에 맞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채용시장 불균형 현상 해결을 통해 현직 기업대표들이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

스마트소셜은 지금까지 부산 동의대와 인제대, 동의전문대 등 각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멘토링 코스를 운영하며 청년들의 인생설계에 돕고 있다.

김희동 스마트소셜 대표는 "현직 CEO들의 조언을 통해 청년들을 인생의 동반자로 육성하고 행복한 삶을 살게 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멘토육성 교육을 받은 현직 CEO 및 인사담당자들이 인재를 채용하고 자체 디지털역량을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하는 회사나 교육이수를 희망하는 단체는 이메일(smart@smartsocial.co.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스마트소셜은 기존 스펙중심 채용을 지양하기 위해 △개인스토리 기반 흥미·직무역량· 업무고려요소 등을 검사하고 △개인능력과 경험등의 강점요소가 도출되도록 설계된 ‘역량중심이력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남궁민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