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정 "수능, 학생 원하면 오전 10시 시작, 이틀 걸친 시험 가능"


입력 2014.11.25 20:55 수정 2014.11.25 20:59        스팟뉴스팀

"학생들이 제시하는 대로 정책을 만들어 보겠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25일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관련, “수능은 일생에 중요한 시험인데 여러분이 원하면 오전 10시부터 시험을 보고, 이틀에 걸쳐 시험을 보는 것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날 경기도 시흥시 내 중·고교생 100여명과 함께 한 ‘소망을 싣고, 희망을 틔우는 이야기 한마당’ 토크콘서트에서 ‘9시 등교’ 정책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듣던 중 “지난 13일 수능 시험날,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 학생들이 긴장하고 추워서 떠는 모습을 보니까 ‘시험시간을 10시께 시작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0시에 시작해 점심시간도 2시간쯤 두면 좋을 것 같다며 ”시험이 늦게 끝나서 안 된다는 의견도 있는데 그럼 이틀 동안 시험을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교육감은 이날 토크콘서트에서 ‘각종 평가 때문에 수업이 재미없다’, ‘슈퍼마켓보다 저렴한 매점을 만들어 달라’, ‘강의식 수업이 아닌 토론식 수업’ 등 학생들의 각종 제안에 대해 “학생들 스스로 교육적 대안과 방안을 마련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학생들이 제시하는 대로 (정책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크콘서트는 각 교실에서 실시간 방송을 통한 온라인 참여가 이뤄져 현장의 의견도 공유하며 진행됐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