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후지필름, 시각장애인 사진전 '마음으로 보는 세상' 개최


입력 2014.11.24 17:38 수정 2014.11.24 17:45        남궁민관 기자

지난 5월부터 시각장애인 사진교실에 멘토·카메라 등 후원

다음달 30일까지 상명대 예술디자인센터 갤러리서 전시회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후원하는 시각장애인 사진교실 '마음으로 보는 세상'의 사진전시회 홍보포스터.ⓒ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후원하는 시각장애인 사진교실 '마음으로 보는 세상'의 사진전시회 홍보포스터.ⓒ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후원한 시각장애인 사진교실 '마음으로 보는 세상'의 사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대학로 상명대 예술디자인센터 1층 갤러리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후지필름은 올해 80주년을 맞아 '인생에 찍는 즐거움을' 이라는 X시리즈 브랜드 슬로건을 실천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후원한다. 이와 함께 시각장애인 10명과 멘토로 참여한 상명대 사진영상미디어학과 학생 10명에게 미러리스 카메라 X-A1을 한 대씩 총 20대 지원했다.

사진전에서는 시각장애인 10명이 지난 6개월 동안 후지필름 X-A1으로 사진 수업을 받고 창경궁,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석촌호수, 이태원 등 서울 곳곳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작품 70여점을 선보인다.

특히 테두리 등 특정 부분이 튀어 나와 있어 손으로 만지며 느낄 수 있는 '형압 사진', 저시력 시각장애인들도 빛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라이트 패널', 점자 설명 등을 통해 시각장애를 가진 관람객의 편의를 돕고 전시장을 찾는 일반 관람객들이 시각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한편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 사진전시회는 마음으로 보는 세상,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상명대학교 영상·미디어연구소가 주관하며 동 대학에서 예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배우 박상원씨가 감사직을 역임하고 있다.

남궁민관 기자 (kunggij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남궁민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