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연평도 4주기에 북 "핵전쟁시 청와대는 안전할까" 협박


입력 2014.11.23 13:51 수정 2014.11.23 20:18        이슬기 기자

23일 유엔서 인권결의안 통과하자 "박근혜 패당" 막말

"우리 국권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 신경질

북한의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가 23일 유엔에서 북한 인권결의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초강경 대응을 예고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자료사진)ⓒ연합뉴스 북한의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가 23일 유엔에서 북한 인권결의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초강경 대응을 예고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자료사진)ⓒ연합뉴스

북한의 최고 권력기구인 국방위원회가 23일 유엔에서 북한 인권결의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이 땅에 핵전쟁이 터지는 경우 과연 청와대가 안전하리라고 생각하는가”라며 초강경 대응을 예고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한 국방위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대조선 인권결의를 두고 그 무슨 경사나 난 것처럼 까불며 입을 다물 줄 모르는 박근혜 패당에게 따져 묻는다"며 “우리 군대와 인민은 미국과 그 하수인들이 유엔 무대를 악용해 조작해낸 인권결의를 전면 거부, 전면 배격한다"고 말했다.

국방위는 이어 "인권은 곧 자주권이고 해당 나라의 국권"이라며 이번 결의안 통과를 두고 "우리 국권을 해치려는 가장 노골적인 선전포고"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국방위는 "며칠 전 오바마의 친서까지 들고 찾아온 미국 고위관리들을 아량 있게 대해주었고 여러 명의 미국 국적의 범죄자에게도 인도적인 관용을 베풀어주었다"며 "그러나 미국은 대조선 인권소동에 광분하는 것으로 응수했으며 그로 하여 우리의 무자비한 보복세례를 받을 첫 과녁이라는 것이 명백해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방위는 지난 20일 북 측이 외무성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한인권결의안을 ‘전면 배격’한다”고 선언한 것을 언급한 후, "‘전면 배격’은 일본과 EU, 박근혜 패당에게도 무사할 수 없다는 것을 알리는 포고이고 유엔도 서둘러 공정한 수습조치를 취하라는 경고"라며 "우리 군대와 인민은 오바마 정부가 저지른 범죄를 놓고 우리 앞에 무릎을 꿇고 정식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유엔은 20여 년 전 우리 공화국이 나라의 최고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정의의 핵선언 뇌성을 울렸던 때를 상기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북한이 지난 1993년 핵무기비확산조약(NPT)을 탈퇴한 일을 의미하는 것으로, 향후 제4차 핵실험 등으로 대응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한편 국방위는 북한인권결의안에 반대표를 던진 러시아와 중국 등을 향해 "의롭고 바른 여러 나라가 미국 주도하의 대조선 인권소동에 반기를 들고 사태 수습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 기울였다"며 "우리는 이에 대해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하고 있으며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