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재원, 누리과정 예산논란에 "야당 언론공작에 당한 것"


입력 2014.11.21 11:49 수정 2014.11.21 11:55        조성완 기자

"갈등은 무슨 갈등" 황우여 갈등설 일축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1일 누리과정 예산편성 협상 과정에서 발생한 논란과 관련, “사실 야당의 언론 공작에 당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논란에 대한 책임을 지고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인 신성범 의원이 간사직 사퇴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이같이 말한 뒤 “사퇴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전날 교문위 여야 간사들이 누리과정 확대 예산 5600억원을 국고에서 지원하기로 합의했다는 야당 측 발표를 뒤집었던 대목을 상기시키며 “이미 공이 여야 원내 수석에 넘어온 상황이라는 점을 이해하고 협의했어야 했다”며 “나는 내용도 모르고 있다가 보도가 나오니 ‘사실이 아니다’라고 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의 갈등설에 대해서는 “갈등은 무슨 갈등인가. 우리는 서로 좋은 사이”라고 일축한 뒤 “나는 그냥 의견만 전달했는데, 무슨 ‘부총리 위에 부대표 있다’는 말이 나오고...”라며 말끝을 흐렸다.

그는 “황 부총리는 교육부 예산을 실제 계상하기로 합의한 게 아니라 교문위가 이렇게 증액 처리를 해놓고 예결위에서 깎이면 그만큼 지방채로 하자고 합의했다는 것인데, 그것을 야당에서 5600억원 증액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하는 바람에 문제가 됐다”고 지적하면서 “예결위 처분에 맡기자는 게 황 부총리의 생각이었다”고 정정했다.

이와 함께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지방 교육청이 국고보조를 주장하는 것에 대해 “자기들이 교부금을 계속 받고자 새로운 사업을 하려고 누리과정을 맡겠다고 해서 지방교육재정 교부금을 줄이지 않고 누리과정을 넘겨준 것”이라며 “이제 와서 못하겠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 처사”라고 비판했다.

향후 누리과정 예산 심사 절차에 대해서는 “일단 감액 심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교문위 예산 심사를 조금 뒤로 미뤄놓을 수 있다”면서 “어쨌든 예결위에서는 교문위 심사 과정을 존중하면서 반영하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