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애플 CEO 팀 쿡 “게이인 것 자랑스럽다” 커밍아웃


입력 2014.10.31 11:43 수정 2014.10.31 11:47        스팟뉴스팀

지난 30일,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 기고 글 통해 커밍아웃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이 공개적으로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혔다.SBS 뉴스화면 캡처.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이 공개적으로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혔다.SBS 뉴스화면 캡처.

애플의 최고경영자(CEO) 팀 쿡(53)이 "게이인 것이 자랑스럽다"며 커밍아웃을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 쿡은 30일(현지시각)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 기고한 글을 통해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도 없었다"며 "분명하게 말하자면 나는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우며 이는 신이 내게 주신 선물 중 하나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팀 쿡은 이어 "동성애자로 살면서 소수자에 대해 깊이 이해를 할 수 있었고 더 공감을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었다"며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면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거나 혼자라고 느끼는 사람들을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에 대해 "지난 수년간 내성적 지향에 대해 많은 사람에게 공개했고 애플의 동료들도 알고 있다"며 "내가 게이라는 사실 때문에 그들이 나를 대하는 방식이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