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1일 견본주택 오픈


입력 2014.10.30 18:26 수정 2014.10.30 18:35        박민 기자

지하 2층~지상40층, 12개 동, 전용 71~138㎡ 총 2701가구 공급

서울대 캠퍼스 개교 등 교육 특구 프리미엄 갖춰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한라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한라

한라가 서부권 대표 교육단지로 거듭날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견본주택을 오는 31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교육신도시로 조성되는 배곧신도시 중에서도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함께 특별계획구역 내에 위치한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40층, 12개 동 전용면적 기준 71~138㎡로 총 2701가구가 공급된다. 배곧신도시를 대표하는 교육 특화단지답게 단지 내 시설물 외관을 캠퍼스 분위기로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 내외부 시설은 미국의 아이비리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붉은 벽돌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단지 내 조경을 비롯한 세대 내부 설계도 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단지 내에 총 면적 4600㎡의 넓은 면적의 잔디마당이 조성되고, 캠핑장으로 활용되는 나무와 캠프, 어린농부교실, 리틀체육교실 등 총 5개의 교육특화테마공간이 들어선다.

특히, 4Bay 설계가 71㎡와 84㎡ 등의 중소형타입에도 적용된다. 침실, 주방, 거실 등 세대 내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구조변경도 가능하다. 자녀 공부방의 경우 특화 설계된 공부방을 각 가구별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들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안으로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 예정이다.

스터디센터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센터에서 진행되는 ‘Do Dream 멘토링’ 서비스는 조선에듀케이션과 연계해 1:1 소그룹 스터디 및 학습지도, 진로상담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시설은 각 동 1층에 설치되는 주민공동시설인 헬로우라운지다. 헬로우라운지는 각 동의 주출입구마다 설치되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 공간이다. 코인세탁실과 무인택배시스템이 갖춰지며,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별도의 라운지공간도 구성된다.

한라 관계자는 “단지 내에는 서울대와 연계한 대규모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개설되고, 인근에는 서울대와 연계한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다”며 “입주민들은 근거리 우선 배정원칙에 따라 큰 혜택을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견본주택은 31일 오픈한다.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박민 기자 (myparkm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