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국 미녀 금붕어 선발대회, 한마리 가격이 무려?


입력 2014.10.26 14:32 수정 2014.10.26 14:35        스팟뉴스팀

총 1만여마리 참가해 모양과 색깔, 유영모습 등 심사해 선발

일부 금붕어 한마리에 1만위안, 한화 약 170만원 이상에 거래도

ⓒSBS 방송 캡처 ⓒSBS 방송 캡처

중국에서 예쁜 물고기를 뽑는 이른바 '미녀 금붕어 선발대회'가 열려 전세계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중국 푸저우에서는 미국 금붕어 선발대회가 개최됐다. 대회에 참가한 금붕어만 1만여마리가 넘는다.

이번 중국 미녀 금붕어 선발대회에는 판다처럼 눈이 까만 금붕어, 푸들처럼 머리가 꼬불꼬불한 금붕어 등 각양각색의 금붕어들이 잇따라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중 심사위원들은 모양과 색깔, 유영하는 모습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미녀 금붕어'를 선발했다.

특히 참가한 금붕어 중 일부는 한마리에 1만 위안, 한국 돈으로 170만원 이상에 거래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최고의 '미녀 금붕어'로는 머리 부분에 공처럼 동그랗게 말린 지느러미에 빨간색과 흰색이 섞여 있는 금붕어가 선정됐다.

중국의 미녀 금붕어 선발대회 영상은 유튜브(http://www.youtube.com/watch?v=VlrhqQU28LU)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들은 "역시 중국이네. 참 이런 대회까지 있나" "예쁜것 같긴 한데 가만히 보면 조금 징그럽기도 한데" "중국 사람들이 예쁜 물고기를 좋아하던데 정말 그렇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