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울 단풍길 명소 추천...어디어디 선정됐나?


입력 2014.10.25 17:06 수정 2014.10.25 17:10        스팟뉴스팀

서울시 단풍길 94곳 소개....살곶이길, 중량천 제방길 등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진입로에서 단풍이 물들어 가는 가운데 시민들이 길을 걷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진입로에서 단풍이 물들어 가는 가운데 시민들이 길을 걷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서울시가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시가 소개한 서울 단풍길은 총 94곳(총 166.77㎞)으로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 등 4가지 테마로 나눠져 있다.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에는 살곶이길·중랑천 제방길 등 14곳이며, 나들이하기 좋은 단풍길에는 삼청동길·덕수궁길 등 13곳이 선정됐다.

또 공원과 함께 만나는 단풍길은 현충원길·송파나루 근린공원길 등 18곳, 산책길에서 만나는 단풍길은 소월길·망우산 사색의길 등 49곳이다.

특히 서울 단풍길 중 종로구 효자로, 광진구 광나루로, 성북구 개운산 산책로 등 15곳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다.

한편 서울시는 시민들이 낙엽 밟는 운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음달 중순까지 단풍길의 낙엽을 쓸지 않고 관리할 계획이다.

서울 단풍길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go.kr/campaign2014/autumn)와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