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아제라 2차 CBT를 말하다' 2탄 공개


입력 2014.10.24 17:54 수정 2014.10.24 17:57        장봄이 기자

아제라 기사단 간담회 발표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CI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CI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팀버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제라 2차 비공개테스트(CBT)에 추가된 콘텐츠를 소개하는 ‘아제라 인사이드, 아제라 2차 CBT를 말하다 2탄’을 홈페이지에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2탄에서는 지난 1탄에 공개된 주술사 전장 던전에 이어 2차 CBT 최고 핵심 콘텐츠인 국왕선거·공성전·마신기 등을 공개했다. 이 콘텐츠는 지난 7월 19일 서울 강남에서 열렸던 ‘아제라 기사단 간담회’ 당시 발표됐던 내용들로 개발사에서 이용자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들이다.

국왕선거는 3국의 경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아제라의 핵심 콘텐츠로 가장 주목받고 있다.

CBT 기간 중 국왕선거가 치러지며 1명의 국왕과 낙선한 3명의 야당 대신각료 그리고 국왕이 임명하는 3명의 여당 대신각료들이 각 나라를 통치한다. 국왕으로 선출된 이용자는 대신각료들과 협의를 통해 세율을 정하고 특정 이용자를 연금하거나 채팅을 금지시키는 등 공권력을 행사할 수 있어 아제라 내에서 이용자들이 꿈꾸는 정치를 펼칠 수 있다.

이번 2차 테스트에서는 아제라만의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마갑기가 각 직업별 특징이 잘 나타나는 외형으로 추가됐다. 또한 국왕이 탑승할 수 있는 마신기와 각료 전용 마갑기인 각료기 등도 처음 공개됐다. 특히 마신기는 화려한 외형 외 특수 기능까지 갖춰져 있어 전장과 공성전 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전쟁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아제라에서는 공성전 역시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인다. 트라이덴 공성전으로 명명된 아제라의 공성전은 공성전차 호위전, 수호석 파괴전, 각인전 등 3단계로 치러진다.

이 외에도 2차 CBT에서는 1차 CBT 당시 이용자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던 커뮤니티 요소인 중대 창설 등도 추가돼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조정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PM은 “이번에 공개된 아제라 인사이드의 경우 2차 CBT에서 보여드릴 수 있는 핵심 콘텐츠들 중 정수들만 모았다고 볼 수 있다”며 “아제라는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 각 콘텐츠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이번 테스트에 많이 참여해주기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장봄이 기자 (bom22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장봄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