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남자도 젊어지고 싶다


입력 2014.10.24 16:29 수정 2014.10.24 16:39        데스크 (desk@dailian.co.kr)

<임이석의 피부이야기>팔자주름,눈가·입가 주름 … 부정적이미지 배가

간단한 보톡스, 울쎄라에 이어 '회오리V리프팅' 인기 …일반실보다 2배 강력, 팔자주름에 효과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최근 들어 남성들도 외모, 특히 피부미용에 부쩍 관심을 쏟고 있다. 패션과 미용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 즉 ‘그루밍족’이 점점 늘어나면서 과거 으레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피부과나 미용성형외과를 찾는 남성의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외모를 위해 성형이나 피부 시술을 받는 남성이 급증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여겨지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 힘입어 ‘남성도 가꿔야 한다’는 생각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동안열풍에 따라 보다 젊어 보이고 싶어 하는 남성이 늘고 있다.

이에 요즘 피부과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바로 각종 주름제거 및 리프팅 시술을 포함한 ‘동안시술(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요즘은 젊은 남성뿐만 아니라 중장년층도 ‘미중년’이란 타이틀을 위해 자신을 가꾸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추세다.

사실 동안시술은 남녀노소 불문 큰 관심을 갖는 시술이다. 눈가주름이나 입가주름,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 얼굴의 주름은 전체적으로 늙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짧은 머리로 이마가 드러나는 헤어스타일을 많이 하는 남성들의 경우 아무리 완벽한 이목구비를 갖춘 얼굴이라도 굵은 이마주름 때문에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거나 어두워 보일 수 있다. 눈가나 입가, 팔자주름도 역시 부정적인 이미지를 배가시킬 수 있는 요소다.

우선 가장 티 나지 않으면서도 간단한 동안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 같은 주사요법이 대표적이다. 기존의 보톡스는 표정 주름을 펴는 데 주로 활용되었지만 요즘은 피부 탄력과 쳐짐을 동시에 개선해 얼굴윤곽까지 교정해주는 보톡스를 이용한 리프팅도 각광받고 있다.

요즘은 보톡스리프팅과 병행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해주는 ‘에어젠트’ 시술도 인기다. 만약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나 ‘실리프팅’을 병행할 경우 훨씬 더 어려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요즘 각광받고 있는 실리프팅에는 마이다스리프팅, 회오리V리프팅, 레인보우 골드리프팅 등이 있다. ‘마이다스 리프팅’은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음은 물론 즉각적인 효과로 주름제거, 피부탄력, 피부톤 개선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리프팅 효과와 기속기간이 더욱 강력해진 ‘회오리V리프팅’은 일반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 살, 팔자주름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최근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레인보우 골드리프팅은 주름개선, 리프팅 및 미백, 피부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필러 대신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는 물질인 ‘스컬트라’를 이마, 관자놀이, 팔자주름, 앞광대, 옆볼 등에 주입하는 시술도 각광받고 있다. 이밖에도 써마지, 스칼렛,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는 PRP, 물광주사(더마샤인), 트리플 물광젯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단, 같은 종류의 피부병변을 치료하더라도 사람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이나 기간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최신장비나 유행을 고집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해 꾸준히 치료받는 게 중요하다.

또한 시술 후 적절한 홈 케어를 하지 않으면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사지와 불가마 사우나를 피하고 흡연은 가급적 삼간다. 피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신선한 야채와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을 발라준다.

올바른 면도방법을 익히고 아이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도 꼭 챙겨 바른다.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시는 습관을 들이고 피부를 늙게 만드는 커피, 술, 담배를 가급적 삼가는 게 좋다. 과일·채소 속 항산화성분은 피부재생 속도를 빠르게 만들기 때문에 틈틈이 섭취한다.[글=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데스크 기자 (de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