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문종 "청와대, 김무성이 판도라 상장 일찍 열었다 생각"


입력 2014.10.23 11:08 수정 2014.10.23 11:16        스팟뉴스팀

CBS 라디오 인터뷰 "김무성, 이슈선점 유혹 참지 못한 듯"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개헌 논란과 관련해 “김무성 대표께서 실수라고 말씀을 하시지만 (청와대에서) 판도라 상자를 너무 일찍 열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대한민국의 경제적 여건들을 개선하고 앞장서서 대통령께서 하셔야 되는데 그렇게 좀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 이런 말씀(개헌 반대)을 하신 것”이라며 이같이 발했다.

홍 의원은 또 “오랫동안 김무성 대표가 그런 정치적인 타임스케줄에 의해서 개헌론을 주장하고 있었다”며 “이슈를 선점하는 게 중요하다 이렇게 아마 주변에서 말씀을 하셔서 그 유혹을 참지 못한 것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에서 그런 말씀을 하심으로 해서 지금 대통령께서 상당히 난감해지셨다”며 “그래서 국정감사 이슈가 굉장히 중요한 이슈들이 많이 있었는데 그런 이슈들이 지금 완전히 다 묻혔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특히 “정부와 여당이라는 것은 수레의 양 바퀴인데 한 바퀴가 망가지면 아무리 한 바퀴가 튼튼하고 훌륭하다고 해도 나라를 잘 견인할 수 없다”며 “이 정부의 성공 없이 새누리당의 성공은 없는 것이고 더더군다나 정권 재창출이란 것은 기대할 수가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당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개헌론 자체를 반대하기보다는 시기적으로 저 역시도 계속 그런 말씀을 드렸다”며 “지금 민생법안 굉장히 중요할 걸 다 수습한 다음에 내년 겨울에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또 “ 김문수 의원 같은 경우도 이원식 선거제는 말이 안 된다고 그렇게 얘기하고 있다”며 “그래서 새누리당에서는 4년 중임제 또 심지어는 내각제 이런 얘기들 하시는 분 있다. 이원집정부에 대해서는 지금 얘기하는 분이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소수”라고 설명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