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무성 "평창동계올림픽 심각한 위기, 특단의 조치 세워야"


입력 2014.10.02 11:05 수정 2014.10.02 11:10        조성완 기자

최고위에서 "정부기관과 지자체, 서로 책임만 미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자료 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일 일부 경기장의 건설 지연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준비 작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심각한 위기”라며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삼수 끝에 어렵게 유치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으로 전국민은 기대하고 있지만 사실은 심각한 위기에 놓여 있다”고 주장했다.

그에 따르면 개·폐회식이 진행될 경기장은 4만석 규모로 오는 2017년 10월까지 완공이 돼야 하지만 아직 설계도 되지 않고 있다. 강릉시에 지어질 스피드경기장도 같은 해 2월까지 준공돼 동계올림픽 전에 국제경기를 반드시 개최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올해 8월부터 착공이 돼야 하지만 아직 공사발주를 못하고 있으며, 발주 시기도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활강 경기장 건설은 환경단체의 방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 대표는 “찬바람이 나기 시작하면 강원도 고산지대의 땅이 얼기 때문에 공사를 못하게 된다”며 “이런 심각한 위기에 빠져 있는데 정부는 특단의 대책을 세우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이 세 기관이 서로 책임을 미루고 있다고 하는데 통일된 특단의 대책을 세워줄 것을 촉구한다”며 “강원도 국회의원과 새누리당도 이에 대해 큰 책임이 있다. 당에서 빠른 추진을 도울 수 있는 기구를 만들 것을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김 대표는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이 행복하고 잘 사는 나라가 진정한 선진국이고 제대로 된 복지국가”라면서 “노인 빈곤 해결과 행복한 노년을 위해 어르신의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입법, 제도적 장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