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성, 맨유로부터 받게 될 영예 ‘앰버서더’란?


입력 2014.10.01 10:30 수정 2014.10.01 11:07        데일리안 스포츠 = 전태열 객원기자

앰버서더 임명될 경우 맨유 전설들과 어깨 나란히

맨유 앰버서더에 임명 예정인 박지성. ⓒ 데일리안 스포츠 맨유 앰버서더에 임명 예정인 박지성. ⓒ 데일리안 스포츠

‘아시아 축구의 별’ 박지성(33)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앰버서더로 임명될 예정이다.

맨유는 지난달 30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박지성과 관련한 중대발표를 한다고 공지했다. 구단은 “1일 박지성과 관련된 흥분되는 중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채널 고정”이라고 알렸다. 이와 함께 게재된 동영상에는 박지성이 맨유 시절 활약했던 하이라이트 영상이 담겼다.

그러면서 박지성이 영예를 얻게 될 ‘앰버서더’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앰버서더 마케팅이란 기업이나 국가, 사회단체 등의 유명인, 전문가 등 각계각층 인사를 선정하여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만약 박지성이 앰버서더로 임명되면 아시아 축구의 영광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맨유 앰버서더에는 전설 보비 찰튼을 비롯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게리 네빌, 앤디 콜, 피터 슈마이켈 등 6명만이 영예를 누렸고, 비유럽 출신 선수의 임명은 전무했다.

전태열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전태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