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영오 "문희상, 박영선과 달리 당선되자마자 나에게 전화"


입력 2014.09.22 09:49 수정 2014.09.22 15:10        스팟뉴스팀

경향신문과 인터뷰 "그만큼 우리 의사 표명하겠다는 뜻" 기대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대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지난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원, 광역단체장, 전직 시도당위원장 합동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대된 문희상 비대위원장이 지난 19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의원, 광역단체장, 전직 시도당위원장 합동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1일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 2학년 고 김유민 양의 아버지 김영오 씨에게 전화를 걸어 여야 세월호 특별법 협상과 관련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김 씨는 이날 ‘경향신문’과 전화통화에서 “문 위원장이 아침에 전화한 것은 맞다”며 “좀 도와달라고 얘기하더라”고 말했다고 경향신문이 22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문 위원장은 통화에서 “항상 의견을 교환하겠다. 유가족 입장을 먼저 듣고서 일을 하겠다”면서 김 씨의 이야기를 주로 청취했다.

이에 대해 김 씨는 “박영선 원내대표와 달리 문 위원장은 사실상 당선되자마자 나에게 전화를 했다. 그만큼 우리 의사를 (여당에) 같이 표명하겠다는 뜻 아니냐”며 기대를 표시했다.

김 씨는 특히 문 위원장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특별법상 진상조사위원회에 부여하는 안에 회의적인 입장을 보인 데 대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우리가 포기하게 될 경우 거기에 준하는 법안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