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영등포경찰서장 직위해제…'대리기사폭행' 조사, 야당개입"


입력 2014.09.21 10:37 수정 2014.09.21 10:43        목용재 기자

김진태 “경찰이 블랙박스 주인 연락처 야당에 알려줬다…국민의 경찰이길 포기”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세월호 단원고가족대책위 임원들이 연루된 ‘대리기사 폭행’ 사건에 대한 조사를 위해 영등포 경찰서장 직위해제와 특별수사본부 설치를 요구했다.

영등포경찰서가 야당의 외압으로 현장에 있던 차량 블랙박스를 입수하고 20분 만에 차주에게 돌려줬다는 이유에서다.

김진태 의원은 20일 성명을 통해 “영등포경찰서는 현장에 있던 차량 블랙박스를 입수하고도 20분만에 차주에게 돌려줬다”면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실에서 차주에게 전화하여 돌려받으라고 해서 차주의 요청으로 그렇게 됐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태 의원은 “그 의원실에서는 경찰이 블랙박스를 확보한 것을 어떻게 알고 또 차주의 연락처를 어떻게 알고 전화를 했는지 모르겠다”면서 “경찰이 의원실에 알려주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 차주의 연락처를 의원실에 알려준 것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 정도되면 국민의 경찰임을 포기했다고 보아야 한다”면서 “경찰이 가해자를 병원에까지 데려다 주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차마 믿고 싶지 않은 심정”이라면서 “적어도 가해자들에게 며칠 말미를 줌으로써 서로 말을 맞출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 것만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영등포경찰서는 더 이상 수사할 능력도 의지도 없다고 보여진다”면서 “영등포경찰서장을 즉시 직위 해제하고 서울지방경찰청 산하의 특별수사본부를 발족하여 이 사건의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한 언론은 세월호 가족대책위 임원들이 연루된 ‘대리기사 폭행’ 사건의 현장상황을 담은 한 차량의 블랙박스가 야당의 외압으로 제대로 된 조사도 못한 채 차주에게 돌아갔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해당 블랙박스가 탑재된 차량의 소유자는 이 언론을 통해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실에서) 전화 와 가지고, '괜히 그런 거 경찰서 오라가라 그러면 사업하는데 시끄러운 거 아니냐…'(라고 해서 반환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목용재 기자 (morkk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목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