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원전 정보 외부유출 정황 포착 한전기술 압수수색


입력 2014.09.19 19:37 수정 2014.09.19 19:41        스팟뉴스팀

해외사업개발 관련 내부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확보

검찰이 한전기술에서 원자력 발전소 관련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수원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정진기)는 19일 오전 10시께부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전기술 원자력사업처 국제협력팀 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벌여 원자력 해외사업개발 관련 내부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검찰 등에 따르면 원자력사업처 국제협력팀 사무실에서는 지난 1월 19일 한 직원의 자리에 있던 외부유출이 금지된 외장하드디스크 4개가 도난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이 가운데 3개는 6개월여 만인 지난 7월 28일 둔기 등에 의해 파손된 상태로 사무실 옆 청소 도구함에서 발견됐다. 1개는 여전히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도난 발생 당일은 휴일로 건물 출입통제 시스템에는 직원 10여 명이 출입한 기록이 남았고 외부인의 출입은 없던 것으로 조사됐다.

한전기술은 사전에 승인받은 외부인의 출입만 허용하고 직원들도 2차례의 신분 확인 절차를 거쳐야 사무실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기술 유출을 막기 위한 보안에 철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검찰은 한전기술 직원이 원자력 발전소 관련 정보를 유출한 것으로 추정하고 이 사건을 산업기술유출 사건을 담당하는 형사4부에 배당해 이날 압수수색에 나선 것이다.

한전기술은 한국전력의 자회사로 원자력·화력·수력 발전소를 설계하는 회사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