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R큐더스, 온라인 IR서비스 BM특허 취득


입력 2014.09.17 11:00 수정 2014.09.17 11:03        이미경 기자

롯데쇼핑, LG유플러스 등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

IPR 컨설팅 전문 그룹인 IR큐더스는 독자 개발한 '공개 미디어를 이용한 온라인 IR(아이알) 서비스 방법(이하 온라인IR서비스)'이 특허청으로부터 BM(비즈니스 모델)특허 등록 결정을 받고 온라인 IR서비스 사업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그 동안 전화나 서신, 이메일 등을 활용한 IR 방법들이 지적재산권에 등록된 적은 있었지만 IR과 관련한 프로그램이나 기술이 특허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R큐더스는 국내 및 해외투자자 기반이 다양한 롯데쇼핑, LG유플러스 등 신규 클라이언트를 영입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해외 투자자에 대한 IR 정보 전달 니즈가 강한 기존 상장사는 물론 신규 IPO 기업들에게도 이번 서비스에 대해 공격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온라인IR서비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해 국내외의 대규모 투자자들에게 동시에 IR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IR큐더스 관계자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비용과 인력만으로 IR 활동이 가능하다"며 "장소나 시간의 제약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었던 기존의 오프라인 IR 활동과 비교해 월등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IR큐더스는 2000년에 설립된 국내 최대 IPR컨설팅 그룹으로 상장사 및 신규 IPO 기업을 대상으로 IPR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