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니예 웨스트, 공연 도중 장애인 모욕 논란 ‘사과 거부’


입력 2014.09.16 15:24 수정 2014.09.16 15:28        이선영 넷포터
카니예 웨스트 (유튜브 동영상 캡처) 카니예 웨스트 (유튜브 동영상 캡처)

미국 힙합가수 카니예 웨스트(36)가 호주 시드니 공연에서 장애인 관객을 모욕해 논란에 휩싸였다.

웨스트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시드니 공연 도중 “관객 모두가 일어설 때까지 노래를 부를 수 없다”며 으름장을 놨다.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만일 장애인 주차증이 있지 않다면 모두 일어나 달라. 일어서지 않는 것은 여기서도 잘 보인다”고 관객들을 몰아세웠다.

하지만 이 같은 웨스트의 요구에도 2명의 관객이 일어서지 않았고, 웨스트는 그들에게도 일어설 것을 요구했다.

하지만 한 관객은 의족을 보여주며 자신이 장애인임을 입증했다. 문제는 또 다른 관객이 휠체어에 앉아 있었는데, 웨스트가 공연 진행요원을 통해 관객의 상태를 확인토록 한 것이다.

현지 언론은 “웨스트가 장애인을 모욕했다”며 비판했고 인권 보호단체 또한 “장애로 일어설 수 없는 사람에게 일어서지 않는다고 소리치는 것은 굴욕감을 주는 행동”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하지만 웨스트는 이 같은 비판 여론에도 문제될 것이 없다며 사과를 거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선영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선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