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광진 "군, 신현돈 가리려 화장실 전면 폐쇄"


입력 2014.09.03 09:38 수정 2014.09.03 11:35        김지영 기자

라디오 출연 "이제서야 신현돈 불명예 전역 조치, 참 부끄러운 일"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3일 신현돈 육군 제1군 야전사령관이 고속도로 휴게소 음주 추태로 전날 불명예 전역한 것과 관련해 “6월 19일 발생한 사건을 (당시 국방부 장관이었던)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보고를 받지 못했다, 지금 이렇게 또 얘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 출연해 이 같이 말하며 “김 안보실장은 모든 사건을 얘기하면 다 보고를 못 받았다고 답하는데, 그러면서도 장관을 3년 반을 하고 청와대 안보실장으로 가있다고 하는 것은 과연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겠다는 건지 허수아비로 세워둔 건지 정말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 정도 선이면 기무사라고 하는 군 자체의 정보기관을 통해서도 충분히 인지가 돼야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령 정도만 돼도 이런 정도의 추태가 발생하면 기무사가 다 작동을 한다”면서 “그런데 지금 4성 장군에게 이 정도가 해결이 안 되고 거의 3개월 가까이 지났지 않았느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우리 쪽으로 제보가 들어와서 국방부에 공식적으로 자료 요구를 했던 것도 한 달 정도 지나갔는데, 지금 상황에서 이제서야 이런 조치를 취한다고 하는 것도 참 부끄러운 일”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신 전 사령관은 지난 6월 19일 충북 청주고에 방문해 학교 선후배들과 술을 마시고 부대로 복귀하던 중 용변을 해결하기 위해 청주 오창휴게소에 들렀다.

당시 상황에 대해 김 의원은 제보를 인용, “군화 한 쪽은 신고, 한 쪽은 못 신을 정도로 (취해 있었고) 옷도 제대로 입지 못하고,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상태로 화장실에 들어갔는데, 이것을 공개하기가 부끄러운 군 자체가 내부 경호를 통해 화장실을 전면 폐쇄를 시켜버렸던 것 같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이어 “그래서 한 교수가 신고를 했는데, 신 전 사령관은 다음날 신고를 했던 교수에게 전화를 해서 양해를 구한 걸로 아마 사건이 다 정리됐다고 판단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그런데 이 시기가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이었던 상태기 때문에 군 자체로는 전투태세, 그리고 대비태세가 강화돼 있던 상황”이라며 “4성 장군이 본인의 위수지역을 이탈해 대비태세 기간에 이런 일을 벌였다고 하는 것이, 과연 군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염려가 된다”고 지적했다.

김지영 기자 (j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지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