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삼성, 부산은 롯데가 전담지원


입력 2014.09.02 20:55 수정 2014.09.02 21:08        스팟뉴스팀

박근혜 대통령 "17개 시·도별로 대기업과 창조경제 혁신센터 연계"

·

청와대는 2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창조경제 확산의 구심점으로 조기 정착시키기 위해 지역내 창업 벤처기업 등 역량을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청와대는 2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창조경제 확산의 구심점으로 조기 정착시키기 위해 지역내 창업 벤처기업 등 역량을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안

삼성과 SK그룹 등 주요 대기업들이 서울 등 전국 17개 시·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1대 1로 전담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청와대는 2일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창조경제 확산의 구심점으로 조기 정착시키기 위해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지자체 등 지역별로 창조경제 역량을 결집시키는 것에 병행해 생산·마케팅망 및 기술·자금력을 갖춘 대기업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삼성그룹이,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는 SK그룹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오는 10월부터 내년 초까지 문을 여는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는 롯데, 경남은 두산, 인천은 한진, 경기는 KT, 광주는 현대자동차, 전북은 효성, 전남은 GS, 충북은 LG, 충남은 한화, 경북은 삼성, 강원은 네이버가 지원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에 문을 여는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는 CJ, 울산은 현대중공업, 제주는 다음, 세종은 SK가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창조경제 구현을 제시하며 "17개 시·도별로 주요 대기업과 창조경제 혁신센터를 연계해서 1대1 전담 지원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창조경제의 가장 중요한 키는 국민 개개인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아이디어와 기술들을 접목시켜서 새로운 사업으로 키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대기업이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구체화하고 사업 모델 및 상품 개발, 판로 확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한편 우수 기술을 직접 매입하거나 해당기업의 지분투자 등을 시행함으로써 전 단계에 걸쳐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는 창조경제 혁신센터를 설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을 통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 벤처기업은 대기업으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대기업 입장에서도 상생경제에 기여하는 윈-윈의 관계가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3만 달러, 4만 달러 시대로 도약하려면 새로운 패러다임의 아이디어와 융합적 지식이 필요하고, 이것이 사업화될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