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낫콜 서비스란? ‘한 번 신청으로 금융회사 마케팅 연락 거부’
서비스 신청 후 최종 반영까지 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어
금융회사의 마케팅 등 영업목적 전화와 문자 수신을 한번의 신청으로 거부할 수 있는 '두낫콜(Do-not-call)' 서비스가 시행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지난 31일 금융회사에 대한 마케팅 연락중지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두낫콜' 서비스를 1일 오전 10시부터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두낫콜'서비스는 금융소비자의 자기정보결정권 및 편리성 향상을 위한 것으로 홈페이지(www.donotcall.or.kr)에 접속해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후 마케팅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은 다수의 금융회사를 선택하면 된다.
다만 두낫콜 신청 후 최종 반영까지는 2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휴대전화에 한하기 때문에 집전화, 이메일 등 다른 매체를 통한 마케팅 연락까지 차단을 원하는 경우에는 개별 금융회사에 신청해야 한다.
한편 이 서비스는 4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문제점 보완과 금융회사·금융소비자 의견을 수렴해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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