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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8월 총 4만3018대 판매…전년비 30.4%↓


입력 2014.09.01 15:18 수정 2014.09.01 15:21        김평호 기자

알페온, 말리부, 쉐보레 RV 전 차종 및 아베오, 전년 동월 대비 증가

한국지엠은 8월 한 달 동안 총 4만3018대(완성차 기준-내수 1만1938대, 수출 3만1080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30.4% 가량 감소했다고 1일 밝혔다.

여름 휴가로 인한 영업일수 감소로 8월 내수판매는 총 1만 1938대를 기록, 전년 동월 대비 11.0% 감소했다.

그러나 중대형급 럭셔리 세단 알페온과 중형차 말리부를 비롯해 올란도, 트랙스, 캡티바 등 쉐보레 RV 전 차종과 소형차 아베오가 각각 전년 동월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특히, 알페온은 최근 크루즈 콘트롤 등 편의사양을 추가한 2015년형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 지난달 내수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37.1%가 증가하는 등 계약과 판매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또한, 말리부는 8월 한 달간 총 1149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25.6%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8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실적 증가세를 이어간 것이다.

쉐보레 RV 라인업을 대표하는 올란도는 지난 한달 간 총 1718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1.3%의 견조한 증가세를 기록했다. 올란도는 최근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적용한 2015년형 모델을 선보이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바 있다.

최근 2015년형 모델이 출시된 트랙스와 캡티바의 8월 내수 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45.0%, 9.7%가 증가했으며, 특히 캡티바는 지난해 7월부터 14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판매증가를 기록했다.

쉐보레 아베오는 전년 동월 대비 15.5%가 증가, 지난 5개월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베오는 최근 바디 킷, 크롬 팁 머플러, 리어 스포일러, 17인치 알로이 휠 등 다양한 스타일링 아이템이 대거 장착된 ‘아베오 스포츠 패키지’를 선보이며 4도어 세단 모델의 상품성을 한층 더 강화한 바 있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지난 한달 간 부족한 영업일수에도 불구하고, RV와 중형차 등 판매 주력 차종들이 선전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성과”라며 “한국지엠은 향후에도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의 판매재개와 말리부 디젤 등 2015년형 모델을 비롯한 일부 차종의 스페셜 에디션 모델 출시, SK텔레콤과의 공동 마케팅인 ‘2014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2’ 등을 통해 내수판매실적을 더욱 견실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8월 한달 간 총 3만1080대를 수출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총 7만7324대를 수출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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