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물티슈' 몽드드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 유해물질 아냐”


입력 2014.09.01 11:38 수정 2014.09.01 11:43        스팟뉴스팀

'물티슈' 유해성 논란데 지난 31일 공식 홈페이지에 입장 밝혀

물티슈 제조업체 몽드드는 지난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언론으로부터 제기된 유해성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몽드드 홈페이지 캡처. 물티슈 제조업체 몽드드는 지난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언론으로부터 제기된 유해성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몽드드 홈페이지 캡처.

물티슈 제조업체 몽드드가 일부 언론사에서 제기한 유해성 논란과 관련해 반박했다.

유정환 몽드드 대표이사는 지난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논란이 되는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라는 성분은 미국화장품협회에서 발간된 국제 화장품 원료 규격 사전인 ICID에 등록된 정식 화장품 원료"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국내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협회, 안전보건공단, 국립환경과학원 등에서 확인 가능한 화장품 원료로 등재된 성분"이며 "해당 기관 어느 곳에서도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에 대해 유해 화학 물질 또는 독극 물질로 분류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해당 성분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해주실 것으로 간곡히 촉구하는 바이며 논란의 대상이 된 성분으로 인해 당사 제품의 위법성이 판명될 경우 사회적 책임 또한 감수할 것으로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논란이 되고 있는 성분의 유해성 진위여부를 떠나 구매하신 제품에 대한 환불을 원하신다면 마지막 고객 한분까지 책임지고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반품회수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는 '"치명적 독성물질 든 '아기 물티슈' 팔리고 있다"'는 기사를 통해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알려진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인 4급 암모늄브롬 화합물인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지난해 8월부터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기사에서는 "물티슈 업계 1, 2위로 불리는 '몽드드'와 '호수의 나라 수오미'가 가장 먼저 세트리모늄 브로마이드를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보도한바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