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래퍼 바비 '연결고리#힙합' 음원차트 1위 ···"난 힙합 만수르"


입력 2014.08.30 00:00 수정 2014.08.30 00:38        스팟뉴스팀
바비 '연결고리#힙합' ⓒ Mnet '쇼미더머니3' 방송화면 캡처 바비 '연결고리#힙합' ⓒ Mnet '쇼미더머니3' 방송화면 캡처

'쇼미더머니3' 결승에 진출한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이 화제다.

2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이날 오후 4시 기준 지니와 올레뮤직 1위를 포함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연결고리#힙합'은 지난 28일 방송된 '쇼미더머니3' 준결승 무대에서 바비가 강력한 우승 후보인 14년 차 래퍼 바스코를 꺾고 결승에 오른 곡이기도 하다.

바비의 '연결고리#힙합'은 일리네어 레이블 앨범 수록곡 '연결고리'와 래퍼 도끼&더블K 1집 수록곡 '힙합'을 준결승 공연의 주제인 '돈'에 맞춰 편곡한 곡으로, 바비는 미국에 이민 간 가족을 위해 가수로 데뷔하여 성공을 꿈꾸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한 가사로 풀어냈다.

바비는 "돈이라는 주제를 놓고 고민을 많이 했다. 나에게 돈은 가사다. 누구는 밤마다 돈을 쓰지만 나는 밤마다 가사를 썼다"며 "그런 의미에서 나에게 돈은 가사고, 난 힙합 만수르"라고 설명했다.

앞서 바비는 지난 14일 공개한 '가'와 21일 발표한 'L4L(Lookin' For Luv)'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