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파이앱 잡는 폴-안티스파이앱, 어디서 다운받지?


입력 2014.08.28 10:50 수정 2014.08.28 10:53        스팟뉴스팀

27일 경찰청, 구글 플레이 스토어 통해 무료 배포

27일 경찰청은 '스파이앱'을 탐지하고 삭제하는 '폴-안티스파이앱'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27일 경찰청은 '스파이앱'을 탐지하고 삭제하는 '폴-안티스파이앱'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사생활을 엿보는 '스파이앱'이 기승을 부리자 경찰청이 나섰다.

27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스마트폰에 몰래 설치된 스파이앱을 탐지하고 삭제하는 애플리케이션인 '폴-안티스파이앱'을 배포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미국과 영국, 홍콩 등 해외 업체에서 제작·판매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스파이앱은 12종에 달하며, 이들 앱을 통해 통화 내용을 엿듣거나 문자 메시지 등을 엿볼 수 있다.

이들 앱은 스마트폰에 직접 설치되거나, 이를 설치하는 인터넷 주소(URL)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설치된다.

경찰은 스파이앱 설치를 막으려면 '환경설정'에서 '알 수 없는 출처'의 파일을 설치하지 않도록 설정하고 문자 메시지 등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받으면 신중하게 접속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찰은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스파이앱에 대한 특별 단속을 벌이고 있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아이폰은 구조상 잠금장치를 해제하는 '탈옥' 조치를 하지 않은 이상 스파이앱이 설치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